제목
내용
작성자
제목+내용
검색
로그인
회원가입
검색
마이페이지
전체 메뉴
전체 메뉴
뉴스
정책
산업 & 경제
사회
라이프스타일
오피니언
전문가기고
기자수첩
CEO인터뷰
Interview
보도자료
뉴스
정책
산업 & 경제
사회
라이프스타일
오피니언
전문가기고
기자수첩
CEO인터뷰
Interview
보도자료
전체 기사
검색
로그인
회원가입
검색
마이페이지
제목
내용
작성자
제목+내용
검색
초기화
전체메뉴
전체기사보기
뉴스
오피니언
CEO인터뷰
보도자료
기업경영인신문 소개
기사제보
광고문의
불편신고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이메일무단수집거부
Home
CEO인터뷰
Interview
Interview
다음
이전
Interview
사람 중심 철학으로, 죽음의 품격을 지킨다 – 나눔라이프 이웅길 대표
삶의 마지막 순간을 어떻게 마무리하느냐는 한 사람의 존엄을 지키는 일과 직결된다. 이웅길 나눔라이프 대표는 이 사명을 23년째 실천해 오고 있다. 장례가 단순한 의식이 아닌 추모와 치유의 시간이 되어야 한다는 그의 신념은 투명한 비용 시스템부터 디지털 추모 플랫폼, 무연고자 장례까지 다양한 서비스 속에 녹아 있다. 장례를
홍정민 객원기자
2025.05.21 13:13
Interview
호랑이처럼 밀고 나간다, 산업 현장을 파고든 백호산업보루 - 백호산업보루 백종호 대표
기름 묻은 기계를 닦는 산업용 원단 한 장에서 출발한 ‘백호산업보루’는 발로 뛰는 영업과 현장을 중시하는 굳센 태도로 10년을 이어왔다. ‘보루’는 헌옷을 재가공해 만든 소모성 자재로, 공장과 작업 현장에서 널리 쓰이는 필수 물품이다. 이 산업은 경기 침체기에도 멈추지 않는 생산 현장과 맞닿아 있어 실질적인 수요가 꾸준히
박희수 편집국장
2025.05.20 11:00
Interview
어린이의 인생 첫 음악, 즐거움으로 이끈다 – 리젠피아노음악학원 한현진 대표
최근 음악 교육은 기술을 넘어 아이들의 마음을 키우는 일로 시선을 돌리고 있다. 연주 실력을 쌓는 것 이상으로, 음악을 통해 정서와 감수성을 키우는 과정이 무엇보다 중요해지고 있다. 기존처럼 레슨하고 연습하고 발표하는 방식이 아니라, 아이들이 얼마나 주도적으로 음악을 즐기고 연주를 통해 자신의 감정을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홍정민 객원기자
2025.05.19 14:05
Interview
현장에서 고객과 다진 신뢰, 조명 그 이상을 밝히다 - 도와주다 이현호 대표
조명등은 설치만으로 끝나지 않는다. 관리와 유지까지 제대로 이뤄져야 일상에서 제 역할을 할 수 있다. 조명 A/S 전문 기업 ‘도와주다’를 이끄는 이현호 대표는 설치 이후의 불편까지 챙기는 시스템을 만들어가며, 그동안 놓치기 쉬웠던 A/S 문제를 정면에서 해결하고 있다.직접 현장을 뛰며 설치와 수리를 해온 그는 조명에서
박희수 편집국장
2025.05.19 13:47
Interview
커피 한 잔이 바꾼 인생, 함께 성장하는 커피 생태계를 꿈꾸다 – 원즈커피 김정현 대표
커피 한 잔이 인생을 바꿀 수 있을까? 김정현 원즈커피 대표는 그렇게 믿는다. 학창 시절, 우연히 국가대표 바리스타가 내려준 한잔의 커피는 그의 인생 방향을 송두리째 바꿔놓았다.‘이런 커피를 더 많은 사람에게 경험하게 해주고 싶다’는 마음으로 커피를 배우기 시작한 그는, 지금 스페셜티 커피를 기반으로 한 카페를 운영하고
홍정민 객원기자
2025.05.16 13:26
Interview
절기마다 차려낸 한 상의 계절, 전통 다과가 전하는 맛과 마음 – 1994SEOUL 이명재 대표
정갈하게 놓인 다과, 천천히 따라지는 차, 계절을 담은 그릇 하나하나. ‘1994SEOUL’은 한국의 전통 디저트를 페어링한 차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연남동 골목 안쪽에 자리한 이곳은 다과와 절기마다 바뀌는 다과 코스를 통해 전통의 맛과 아름다움을 전한다. 계절에 따라 달라지는 기물과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전해
박희수 편집국장
2025.05.16 11:03
Interview
지속적인 도전으로 뷰티 산업의 새로운 미래를 설계하다 - 험블럼블 호인우 대표
뷰티 산업은 단순한 미용을 넘어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 전반과 맞닿아 있다.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 속에서 소비자들은 단순한 제품 구매를 넘어, 자신에게 꼭 맞는 개인화된 솔루션을 원한다. 앞으로의 뷰티 산업은 과학과 기술, 그리고 개인화를 중심으로 더욱 정교하게 발전해 나갈 것이다.이렇듯 변화하는 뷰티 산업 속에서, 새로
우예린 기자
2025.05.14 15:19
Interview
소비자 관점의 철저한 검증, 아파트 하자 점검의 새 기준을 세우다 – 우리홈 구희근 대표
아파트 사전점검 대행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온 기업이 있다. 우리홈의 구희근 대표는 건축 분야에서 10년 넘게 일한 경험과 본인의 아파트 분양 경험을 계기로 이 사업을 시작했다. 사전점검 대행이 낯설었던 시기부터 이 업을 이끌어온 그는 TV 출연을 계기로 우리홈을 급성장시켰다. 소비자 관점에서의 철저한 하자 점검으로
강나은 객원기자
2025.05.14 11:05
Interview
정밀함이 만든 안전, 극한 환경을 밝히는 기술력 – 명도전기 문복룡 대표
문복룡 대표는 1993년부터 조명산업에 종사하며 쌓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2006년 명도전기를 설립했다. 투박한 조선용 조명을 개량해 지하 전력구와 고속철도 환경에 특화된 제품들을 개발해 왔다. 특히 초속 145m의 풍압에도 견디는 고속선 내풍압 내진 무선 등기구와 물속에서도 작동하는 방수 LED 조명은 업계의 주목을 받고
강나은 객원기자
2025.05.14 10:56
Interview
자전거로 도심을 누비다, 사람을 향한 물류를 꿈꾸다 – 그리디 김의호·강송규 대표
친환경 배송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며 주목받고 있는 기업이 있다. 그리디(GRIDY)의 김의호·강송규 공동대표는 자전거 기반 배송 서비스로 국내 물류 시장에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국내에서는 낯설지만, 해외에서는 이미 보편화된 자전거 메신저 서비스를 한국 시장에 도입하며 과도한 탄소 배출, 소음 문제 등 기존 배송
강나은 객원기자
2025.05.14 10:48
Interview
천연 어피를 적용한 변화, 낚시 산업의 새 물결을 일으키다 – 앵글러즈코리아 김현찬 대표
김현찬 대표는 오랫동안 쌓아온 낚시 경험을 바탕으로 2020년 앵글러즈코리아를 설립했다. 일본 제품을 모방하는 국내 시장에서 차별화를 위해 천연 어피를 활용한 ‘머미베이트’ 루어 제품을 개발해 특허를 취득했으며, 프랑스와 수출 계약을 진행하고 있다.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베트남에서 제품 개발과 OEM 생산을 통
강나은 객원기자
2025.05.13 10:18
Interview
글로벌마켓의 개척자, 한국 제품으로 세계를 사로잡다 – 우픽코리아 박상우 대표
한국 상품을 해외 온라인 마켓에 판매하며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온 우픽코리아의 박상우 대표는 이베이, 큐텐, 쇼피 등 다양한 해외 플랫폼에서 한국 상품의 가치를 알리며 주목받고 있다. 바리스타에서 글로벌 셀러로 변신해 1인 기업으로 연 매출 15억 원을 달성했으며, 2018년 이베이 수출스타 페이팔상 수상과 2022년 코
강나은 객원기자
2025.05.09 10:56
Interview
혼자서도 자유롭게, 일상 속 골프를 열다 – 에이지골프 김용호 대표
골프를 향한 열정이 새로운 공간을 만들었다. 김용호 A.G.E GOLF(에이지골프) 대표는 골프의 대중화를 목표로 24시간 무인 스크린 골프 연습장을 선보였다. 시간과 비용의 제약을 낮추고, 골프를 일상 스포츠로 경험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김 대표는 ‘운영자는 최소한으로, 시스템은 최대한으로’라는 원칙을 바탕으로 효율적
홍정민 객원기자
2025.05.09 10:50
Interview
믿음으로 이어가는 브랜드, 파이안의 방식 – 파이안 한세준 대표
건강식품을 고르는 일은 생각보다 쉽지 않다. 제품은 넘쳐나고, 성분은 복잡하며, 기준은 명확하지 않다. 파이안은 그 지점에서 방향을 달리했다. 원료부터 다시 살펴보고, 불필요한 수식보다는 실제 정보를 담으려 했다. 광고보다 설명에 집중했고, 제품의 기획과 설계 단계에 의사의 전문성을 반영해 균형 잡힌 방향을 설정했다. 소
박희수 편집국장
2025.04.30 13:59
Interview
흙이라는 언어, 일상의 예술가를 만드는 공간 – 포터리아뜰리에 전해영 대표
포터리아뜰리에 전해영 대표는 흙과의 조우를 인생의 방향으로 이어왔다. 중학생 시절 우연히 도자기를 만났고, 낯설기만 했던 흙은 점차 손끝에 익숙해졌다. 이후 국내 유일의 도예 특성화 고등학교인 이천 한국도예고등학교에 진학하며 본격적으로 도자의 길에 들어섰다. 산속에 자리한 조용한 교정에서 불가마의 열기와 흙의 감촉 속에
박희수 편집국장
2025.04.30 13:49
Interview
마음에 남는 비누 한 조각, 일상에 스며드는 브랜드의 방식 – 크렘 김예린 대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크렘(Crème)은 감정을 비누에 담는 브랜드다. 하루의 끝, 손끝에서 시작되는 위로 같은 것. 크렘의 비누는 마치 유리 조각처럼 투명하고 단단하다. 빛을 머금은 채 손에 쥐면 서늘하게 반짝인다. 감각은 시각에서 촉각으로, 다시 마음으로 이어진다. 빛과 색, 질감에 집중해 완성한 오브제는 조용히 삶의
박희수 편집국장
2025.04.29 14:35
Interview
하이엔드 골프웨어, 여성의 매일을 변화시키다 – 페어라이어 윤지나 대표
골프에 대한 진심 어린 애정이 하나의 브랜드로 이어졌다. 페어라이어(FAIRLIAR) 윤지나 대표는 스스로 입고 싶은 골프웨어를 찾지 못했던 경험에서 하이엔드 감성과 기능성을 모두 갖춘 브랜드를 탄생시켰다. 그녀는 스타일과 삶의 균형을 중시하는 여성들을 위해, 골프를 넘어 일상까지 아우르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
기업경영인신문
2025.04.23 18:20
Interview
정밀함이 만든 차이, 알루미늄으로 프리미엄을 만들다 – 알루스텍 이승복 대표
알루미늄 가공 기술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며 주목받고 있는 기업이 있다. 알루스텍(Alustec)의 이승복 대표는 정밀성과 내구성을 앞세운 프리미엄 제품으로 시장 인식을 바꿔나가고 있다. 단순 가공에서 출발했지만, 고급 오토바이 스마트폰 거치대 개발을 계기로 본격적인 브랜드 확장에 나섰다. 모터사이클 브랜드 할
강나은 객원기자
2025.04.23 11:02
1
|
2
|
3
|
4
|
5
내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