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내용
작성자
제목+내용
close
검색
로그인
회원가입
검색
마이페이지
전체 메뉴
전체 메뉴
뉴스
정책
산업 & 경제
사회
라이프스타일
오피니언
전문가기고
기자수첩
CEO인터뷰
Interview
뉴스
정책
산업 & 경제
사회
라이프스타일
오피니언
전문가기고
기자수첩
CEO인터뷰
Interview
전체 기사
검색
로그인
회원가입
검색
마이페이지
제목
내용
작성자
제목+내용
검색
초기화
전체메뉴
전체기사보기
뉴스
오피니언
CEO인터뷰
기업경영인신문 소개
기사제보
광고문의
불편신고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이메일무단수집거부
Home
CEO인터뷰
Interview
Interview
다음
이전
Interview
실전에서 검증된 보안 기술, 시큐러스가 만든다 - 시큐러스 유정숙 대표, 박창준 기술연구소장
보안은 한 번의 실패로 전체 시스템을 붕괴시킬 수 있는 문제다. 시큐러스는 다양한 기업의 현장에서 직접 보안 문제를 마주하며 시스템의 결함을 찾아내고, 사고의 원인을 분석하며, 다시는 같은 일이 반복되지 않게 하는 일을 맡아왔다. 보안 기술은 실제 현장에서 작동한다는 점에서 무게가 다르다.시큐러스가 중요하게 여기는 ‘성근
인터뷰 한주희·글 박희수
2025.10.29 14:49
Interview
에렉투스, 모션데스크에서 스마트 오피스로 - 디자인칼라스 권병운 대표
디자인칼라스는 사람의 몸과 생활을 편하게 하는 가구를 만드는 회사다. 권병운 대표는 25년 넘게 가구 업계에 있으면서, 가구가 사람의 건강과 일상의 습관까지 바꿀 수 있다고 믿어왔다. 사람마다 다른 몸의 움직임과 생활 방식을 반영하고,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책상을 만들고자 했고, 그렇게 탄생한 제품이 높이 조절 모션데스크
한주희 기자
2025.10.29 14:44
Interview
‘과정’과 ‘교감’으로 완성되는 나를 닮은 주거 공간 - 홈파베르디자인 윤상현 대표
집은 결과가 아니라 여정이다. 윤상현 홈파베르디자인 대표는 인테리어를 통해 완성된 공간을 얻는 것이 아니라, 그 공간을 함께 만들어가는 시간이 더 중요하다고 말한다. 그는 그 시간이 결국 오래 남는 기억이 된다고 본다.홈파베르디자인은 고객의 불편을 세심히 살피고, 생활의 습관과 감정을 관찰하며, 공간을 ‘나를 담은 공간,
인터뷰 한주희·글 박희수
2025.10.27 15:20
Interview
대형 플랫폼의 파도 속, 중소상공인의 자리를 다시 짓다 – 에스이랜드 니치사업본부 김봉현 대표
에스이랜드는 1980년 설립 이후 40여 년간 국내 유통시장에서 판매 대행 전문기업으로 활약해 왔다. 3,000여 개 협력사와 150여 개 유통채널을 운영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잇는 판매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김봉현 대표는 8년 전 온라인 유통의 가능성을 보고 에스이랜드에 합류했다. 이후 현장의 경험을 쌓으며 중소
한주희 기자
2025.10.21 15:30
Interview
기계가 스스로 판단하고 사람과 함께 일하는 AI 머신의 시대 - 엣지크로스 백훈 대표
AI는 이제 산업 현장에서 누가 더 잘 쓰느냐의 시대가 됐다. 기술의 격차보다 활용의차이가 경쟁력을 가른다. 노후한 설비와 복잡한 시스템에서도 데이터를 연결하고, 원격에서 문제를 해결하며, 스스로 학습하는 공장이 현실이 되고 있다. 그 변화를 가까이에서 이끄는 곳이 ‘엣지크로스’다.백훈 대표가 만든 이 회사는 ‘기계가 스
인터뷰 한주희·글 박희수
2025.10.21 10:19
Interview
밸브 시장의 재편, 국산화와 현지 전략으로 시장을 넓히는 한국케이밸브 – 한국케이밸브 안성민 대표
한국케이밸브는 빠르게 시스템을 개선하며 제품을 다각화하고, 자동화 체계를 구축해 왔다. 해외 수주도 늘리며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 안성민 한국케이밸브 대표는 제조업의 본질을 지키면서도 시대 변화에 맞게 끊임없이 전환해야 한다고 말한다. 그는 변화는 위험이 아니라 가능성이라고 강조했다.조선 중심의 밸브 제조에서 출발한 이
홍정민 객원기자
2025.09.15 14:19
Interview
AI 시대의 본질을 묻다, 세이코어가 말하는 고객 가치 - 세이코어 김성래 대표
LLM AI 기반 DX 플랫폼 구축 전문 기업 ‘세이코어’는 자력으로 성장해 왔다. 개발자로 시작해 영업과 사업관리, 신사업 기획까지 직접 경험한 김성래 대표는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성을 쌓았고, 그 경험은 회사가 성장한 원동력 중 하나다.세이코어는 LLM 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한 RAG 기반 자체 sLLM 플랫폼, LLM
인터뷰 한주희·글 박희수
2025.09.02 17:47
Interview
시즌 트렌드를 만드는 힘, 의류생산 전과정을 책임지는 파트너 - 에스엠프로모션 문미화 대표
‘에스엠프로모션’은 브랜드가 디자인부터 생산까지 전 과정을 무리 없이 완주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디자인 기획, 시즌 아이템 선정, 원단 제안, 부자재 매칭, 샘플 제작, 핏 수정, 공장 선정, 생산 일정 조율, 납품에 이르는 단계마다 일은 복잡하고 변수도 많으며 일은 계획대로 흘러가지 않는다. 제작 일정을 당긴다거나,
한주희 기자
2025.08.18 16:28
Interview
향기로운 변화, 일상을 특별하게 만들다 – 어슬릭 권창성 대표
권창성 대표는 커피 사업에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슬릭(Uslic)’을 론칭했다. 어슬릭은 주방세제, 세탁세제, 휴지, 옷걸이 등 다양한 생활용품을 선보이며, 대나무 화장지와 세련된 디자인의 핸드워시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일상의 경험을 놓치지 않는 태도는 어슬릭이 지닌 중요한 경쟁력이다. 친환경 소
강나은 객원기자
2025.08.14 17:30
Interview
소재에 담긴 진심, 오래 입을수록 더 좋아지는 옷 - 치키타 박재남 대표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스타일을 제안하는 ‘치키타(CHIQUITA)’는 자연소재로 만드는 데일리웨어 브랜드다. 다양한 체형 누구나 부담 없이 입을 수 있으며, 모든 제품은 국내에서 생산한다. 세탁 후에도 변형이 적고 오래 입을 수 있도록 원단 선별부터 워싱, 마감까지 꼼꼼히 관리한다. 가죽과 모피는 사용하지 않으며, 브랜
인터뷰 한주희·글 박희수
2025.07.29 17:35
Interview
더 나은 뷰티를 만드는 콘텐츠 파트너, 15그램 - 15그램 임정란 대표
많은 뷰티 브랜드가 찾는 ‘15그램’은 지난 9년간 1,300여 개 브랜드와 함께 6,000편이 넘는 영상을 제작해 왔다. 일반 프로덕션과 다르게 내부에 마케팅팀과 사업전략팀이 있어 브랜드의 마케팅 목적과 시장을 반영한 기획이 가능하고, 30여 개 영상 포맷 중에서 선택하면 미리 상품화된 시스템을 통해 제작이 빠르게 이뤄
인터뷰 한주희·글 박희수
2025.07.29 17:34
Interview
글로벌 산업을 지탱하는 정밀 가공의 힘, 마스터텍 - 마스터텍 김정만 대표
마스터텍은 알루미늄, 스테인리스, 티타늄, 플라스틱 등 다양한 소재를 정밀 가공해 브라켓, 블록, 샤프트를 생산한다. 이 부품들은 광학기기, 반도체, 디스플레이, 방산, 의료 분야의 설비에 사용된다.창업 4년 만에 마스터텍은 10명 남짓한 인원으로 세계 1~2위를 다투는 글로벌기업들을 고객으로 확보했고, 연 매출 38억
한주희 기자
2025.07.22 13:40
Interview
아마존 떠난 개발자, 대한민국 브랜드의 글로벌 성장을 돕다 – 샤인플로 박정준 대표
“아마존은 이커머스 플랫폼인 동시에 검색 포털이다. 아마존에서 높은 리뷰와 랭킹을 확보해야 하는 이유다.”아마존(Amazon) 미국 본사에서 12년간 근무하고 한국에서 이커머스 컨설팅 회사 ‘샤인플로’를 창업한 박정준 대표는 아마존에서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이 필요한 이유를 이렇게 설명했다. 그는 소프트웨어 개발, 마케팅,
인터뷰 한주희·글 박희수
2025.07.18 09:55
Interview
글로벌 데이터를 읽는 AI 프라이싱 엔진 플랫폼 – 페칭 권용재(CEO), 주은환(COO)
전 세계 명품 편집숍과 패션 브랜드 1,000여 곳과 실시간 연동된 온라인 패션플랫폼 ‘페칭(FETCHING)’은 비대칭 정보(asymmetric information)를 줄이고, 더 유리한 쇼핑 조건을 제공하는 글로벌 프라이싱 엔진을 활용한다. AI를 활용해 세금, 물류, 환율, 브랜드 정책 등을 계산하고, 국가별로 최
강나은 객원기자
2025.07.17 14:17
Interview
스포티즘과 클래식의 조화로 글로벌 패션 시장을 노린다 - 스타일웍스 최석훈 대표
최석훈 대표가 이끄는 ‘스타일웍스’는 스포티즘이 가미된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어반플레이어스(Urban Players)’와 컨템포러리 캐주얼브랜드 ‘그레이블러밧(Gray Blover)’을 선보인다.현재 국내외 온라인 채널 15곳에 입점해 있으며, 쇼피·무신사글로벌·알리익스프레스글로벌 등 해외 플랫폼에서도 활발히 판매 중
강나은 객원기자
2025.07.11 09:53
Interview
개인 맞춤형 AI로 이끄는 생산성 전환의 장 - 플로트주식회사 장청일 대표
플로트주식회사 장청일 대표는 초등학생 시절 웹사이트를 만들며 개발을 시작한 뒤, 20년 가까이 다양한 기술 환경에서 경험을 쌓아온 개발자다. NC소프트에서는 HTML5 페이지를 선보였고, 위키트리에서는 국내 최초로 VR 기술을 적용한 웹서비스를 개발하며, 새로운 기술을 빠르게 시도하고 실제 서비스로 구현하는 데 강점을 보
강나은 객원기자
2025.07.10 13:40
Interview
유통을 읽는 셀러, 라이브커머스를 움직인다 - 이니스프로젝트 홍세림 대표
이니스프로젝트 홍세림 대표는 디지털커머스 전 과정을 다루며 상품 소싱, 라이브 기획, 셀프 브랜딩, 스크립트 작성, 장비 세팅 등 실전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과정 내내 강조하는 건 트렌드를 읽고, 곧바로 실행하는 힘이다.그러나 그가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건 유통이다. 빠르게 바뀌고 경쟁이 치열한 라이브커머스 시장에서 중
한주희 기자
2025.07.08 10:46
Interview
작은 팀이 큰 임팩트를 만드는 방식 - 픽소 최한솔 대표
픽소(PIXO)는 일상의 불편을 줄이고, 시간과 비용을 아끼며, 몰입과 생산성을 높이는 앱을 선보인다. 디자인 경험이 없어도 로고를 만들 수 있는 ‘로고 메이커 샵(Logo Maker Shop)’, 집중력 향상을 돕는 타이머 ‘포커스 키퍼(Focus Keeper)’, 교대 근무자를 위한 캘린더 ‘스포크(Spoke)’ 등이
한주희 기자
2025.06.24 17:49
1
|
2
|
3
|
4
|
5
내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