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내용
작성자
제목+내용
검색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메뉴
전체 메뉴
뉴스
정책
경제.산업
사회
이슈
오피니언
전문가기고
기자수첩
CEO인터뷰
강소기업열전
신명의열전
시선집중
IT/4차산업
상공인 커뮤니티
포커스인물
업체탐방
단체탐방
영상뉴스
보도자료
뉴스
정책
경제.산업
사회
이슈
오피니언
전문가기고
기자수첩
CEO인터뷰
강소기업열전
신명의열전
시선집중
IT/4차산업
상공인 커뮤니티
포커스인물
업체탐방
단체탐방
영상뉴스
보도자료
전체 기사
검색
로그인
회원가입
제목
내용
작성자
제목+내용
검색
초기화
전체메뉴
전체기사보기
뉴스
오피니언
CEO인터뷰
시선집중
상공인 커뮤니티
영상뉴스
보도자료
기업경영인신문 소개
기사제보
광고문의
불편신고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이메일무단수집거부
Home
CEO인터뷰
강소기업열전
강소기업열전
다음
이전
강소기업열전
더 나은 내일을 위한 한 조각의 빵, 더브레드블루가 만든다 - 더브레드블루 문동진 대표
비건은 채소, 과일, 해초 등 식물성 음식만 섭취하는 완전 채식주의자를 의미하며, 단순한 식생활을 넘어 환경 보호와 개인 건강을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이다. 지구를 위한 실천과 웰니스 라이프를 추구하는 이들이 늘면서 비건 푸드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해외에서는 비건 빵이 슈퍼마켓과 베이커리의 한 섹션을 차지하며 일상
김유진 기자
2025.01.17 06:11
강소기업열전
CRM 고도화로 기업 성장의 기반을 다지다 - 피비스 백광민 대표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즉 ‘고객 관계 관리’는 기업 경영의 핵심 축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온라인 시대를 맞아 기업들은 신규 고객 확보와 기존 고객의 재구매를 촉진하기 위해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실제 구매로 연결하는 데 CRM을 전략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CRM 활용 역
기업경영인신문
2025.01.17 06:01
강소기업열전
숙박시설 시공부터 브랜딩까지 A to Z 제공하는 종합 솔루션 – 스페이스플래닝 정우석 대표
MZ세대에게 숙박시설은 단순한 숙박 공간을 넘어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만드는 공간으로 발전하고 있다. 이들은 독특한 콘셉트와 차별화된 공간 디자인,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갖춘 시설을 선호한다. 이는 숙박업계에 새로운 변화를 불러오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따라 숙박시설의 역할도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 기존 숙박시설들
김유진 기자
2025.01.17 05:49
강소기업열전
뷰팩토리, 의료·헬스케어 광고의 게임체인저– 뷰팩토리 김미선 대표
병원·의원들이 까다로운 의료광고 규정을 준수하면서도 환자들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효과적이고 스마트한 광고를 진행하는 것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특히 의료광고는 규제를 어기지 않으면서도 차별화된 전략이 요구되는 분야다. 이러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의료 및 뷰티·헬스케어 분야의 광고를 전문적으로 대행하는 기업인
기업경영인신문
2025.01.16 04:34
강소기업열전
올인원 마케팅으로 승부를 본다 – 뉴젠컴 남택윤 대표
대한민국에서 약을 구입할 수 있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는 약국에서 약사에게 요청해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 또 하나는 병원에서 의사의 처방전을 받아야만 구입할 수 있는 전문의약품이다. 특히, 전문의약품은 의사의 처방이 반드시 필요하며, 전문의약품 광고는 의사에게만 허용된다. 이처럼 제한된 의약품 광고 환경에서
기업경영인신문
2025.01.16 04:28
강소기업열전
케이크 한 조각에 담긴 감동, 그레닉스의 달콤한 성공 이야기 – 그레닉스 곽계민 대표
디저트 프랜차이즈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며 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주식회사 그레닉스는 독자적인 전략으로 꾸준한 성과를 내고 있다. 프리미엄 케이크 브랜드 ‘빌리엔젤’을 운영하는 그레닉스는 단순히 케이크를 판매하는 데 그치지 않고,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 중이다. 빌리엔젤은 자체 제조 시설에서
김유진 기자
2025.01.15 07:01
강소기업열전
니트와 언더웨어의 만남, 새로운 시장을 열다 – 헤리즈하보헤 강민혜 대표
시대가 변화함에 따라 언더웨어는 단순한 의류를 넘어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 잡게 되었다. 언더웨어는 이제 단순히 몸을 보호하거나 기능을 충족시키는 역할을 넘어, 패션의 중요한 부분으로 인식되고 있다. 많은 언더웨어 브랜드는 상품 제작을 넘어서, 창의적인 접근을 통해 패션과 라이프스타일의 경계를 허물고 있으며, 소비자들에게
기업경영인신문
2025.01.14 03:37
강소기업열전
세상에 단 하나, 특별함을 담는 레코더스의 커스텀 제작 이야기– 레코더스 강형구 대표
레코더스 브랜드 ‘온더스톤’은 고급 석재에 추억과 기억을 새기며, 이별의 순간을 감사하고 따뜻한 기억으로 승화시키는 일을 한다. 정교하게 새긴 사진 비석은 단순한 기념물을 넘어 고인과 유족을 잇는 다리로, 추억을 통해 사랑을 이어가는 방식을 제시한다. 한편, 레코더스의 명패와 상패는 축하와 감사를 담아 특별한 순간을 기념
기업경영인신문
2025.01.14 03:15
강소기업열전
스낵포, 직장인을 위한 스마트 간식 큐레이션 – 스낵포 이웅희 대표
바쁘게 돌아가는 회사에서 열심히 일하는 직장인들. 맛있는 점심을 먹어도, 업무에 몰두하다 보면 다시 출출해지는 건 어쩔 수 없는 일이다. 밖으로 나가 뭐라도 사 먹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지만, 끊임없는 회의와 업무로 인해 시간을 내는 것이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간식을 찾기 위해 서랍을 뒤져 보지만, 사무용품들만 가득할
기업경영인신문
2025.01.14 03:10
강소기업열전
디지털 시대의 창의적 파트너, 비듀엔터프라이즈 – 비듀엔터프라이즈 김수진 대표
최근 유튜브 산업은 숏폼 콘텐츠의 성장과 함께 전 연령층으로 확산하며 다양한 산업군에서 핵심 마케팅 채널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글로벌 시장에서는 AI 기반 추천 알고리즘을 활용한 콘텐츠 소비가 급증하며 그 영향력이 더욱 확대되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전문적인 영상 제작과 채널 운영을 지원하며 다수의 구독자를 확보
김유진 기자
2025.01.10 06:36
강소기업열전
로딧, 글로벌 이커머스 통합 관리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다– 로딧 한동규 대표
쇼핑의 경계가 사라졌다. 이제 전 세계 쇼핑몰에서 물건을 구매하고 국제 배송으로 받아보는 것이 일상이 되었다. 이는 소비자뿐 아니라 판매자에게도 새로운 기회를 제공한다. 국내 소비자에 의존하지 않고 글로벌을 대상으로 물건을 판매할 수 있게 된 것이다. 그러나 해외 판매를 시작한 소규모 판매자들은 언어, 시차, 주문 관리,
기업경영인신문
2025.01.10 06:31
강소기업열전
레트로 감성부터 글로벌 비전까지, 슈퍼리어푸드의 성장 비결 - 슈퍼리어푸드 한광성 대표
주식회사 슈퍼리어푸드의 한광성 대표는 끈기와 도전 정신을 바탕으로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족발 프랜차이즈 매장을 시작으로 요식업에 첫발을 내디딘 그는, 초기의 시행착오를 바탕으로 가맹점과 본사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며 차별화된 경영 방식을 완성했다. 현재 그는 ‘빽돈’, ‘아따’, ‘온
기업경영인신문
2025.01.09 03:21
강소기업열전
행사의 새로운 표준, 디퍼루트가 그린 미래 – 디퍼루트 박재준 대표
최근 이벤트 산업에서는 디지털 전환과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이 주요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하이브리드 행사가 보편화하면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무는 기술이 주목받고 있다. 이와 함께, 행사 운영의 복잡함을 해결하고 효율성을 높이는 디지털 솔루션이 떠오르고 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디퍼루트는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
기업경영인신문
2025.01.09 03:12
강소기업열전
펑키와 빈티지의 만남, 포스333의 독창적 패션 세계 – 포스3303 허미경 대표, 김해진 이사
유니섹스 패션이 주목받으며 남성과 여성이 함께 입을 수 있는 스타일이 인기를 끌고 있다. 성별의 경계를 허문 자유로운 스타일과 개성을 중시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유니섹스 패션 브랜드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에서도 유니섹스 패션은 하이엔드 브랜드와 스트릿웨어 모두에서 주요 흐름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스트릿웨
기업경영인신문
2025.01.09 03:09
강소기업열전
너많만과 술찬당, 온·오프라인 시너지를 창출하는 셀리스트 – 셀리스트 이인기 대표
셀리스트는 간편 조리식품 밀키트, HMR(가정 간편식), 레디밀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판로를 확대하는 온라인 유통플랫폼 ‘너많만’을 운영하고 있다. 품평회를 통한 품질 관리와 지역 제조업체와 협력해 식품 유통 생태계를 활성화하며 제조시장의 가치를 높이고 있다. 현재 셀리스트는 프랜차이즈 사업
기업경영인신문
2025.01.08 02:11
강소기업열전
합리적 가격과 고품질, 브루다커피가 만들어가는 특별한 커피 경험– 하나원컴퍼니 안태환 대표
커피는 이제 단순한 음료를 넘어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았다. 한국의 커피 소비문화는 다양성과 개성을 중시하는 젊은 세대의 취향을 중심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커피 한 잔은 사람들과의 소통, 휴식, 그리고 나만의 만족을 위한 필수적인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이런 변화 속에서, 합리적인 가격과 고품질의 커피
기업경영인신문
2025.01.07 05:20
강소기업열전
근로자 건강과 복지를 아우르는 원스톱 솔루션, 아이코젠 - 아이코젠 김용남 대표
OECD에 따르면, 2023년 기준 주요 국가들의 임금근로자 연간 근로시간을 비교했을 때 한국의 근로시간은 1,874시간으로 가장 길다. 비록 근로시간이 보고되지 않은 국가들도 있지만, 비교 대상 국가 중 한국의 근로시간은 월등히 길다. 독일, 네덜란드, 덴마크의 연간 근로시간은 1,400시간 미만이며, 한국 다음으로
김유진 기자
2025.01.06 04:54
강소기업열전
3D프린팅 선도로 맞춤형 부품 양산 제조 시스템의 미래를 열다 – 캐리마텍 이광민 대표
1980년대 후반, 찰스 헐이 최초로 3D 프린팅 기술을 상용화하며 세계를 놀라게 했을 때, 공상과학 영화 속 장비를 상상했던 사람들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당시 3D 프린터는 주로 산업 분야에서만 사용되었으나, 이제는 가정에서도 취미로 활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3D 프린터는 제조업을 비롯한 다양한 산업 분
기업경영인신문
2025.01.06 04:48
1
|
2
|
3
|
4
|
5
내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