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내용
작성자
제목+내용
검색
로그인
회원가입
검색
마이페이지
전체 메뉴
전체 메뉴
뉴스
정책
산업 & 경제
사회
라이프스타일
오피니언
전문가기고
기자수첩
CEO인터뷰
Interview
보도자료
뉴스
정책
산업 & 경제
사회
라이프스타일
오피니언
전문가기고
기자수첩
CEO인터뷰
Interview
보도자료
전체 기사
검색
로그인
회원가입
검색
마이페이지
제목
내용
작성자
제목+내용
검색
초기화
전체메뉴
전체기사보기
뉴스
오피니언
CEO인터뷰
보도자료
기업경영인신문 소개
기사제보
광고문의
불편신고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이메일무단수집거부
Home
CEO인터뷰
CEO인터뷰
CEO인터뷰 전체
Interview
다음
이전
Interview
하이엔드 골프웨어, 여성의 일상에 스며들다 – 페어라이어 윤지나 대표
골프에 대한 진심 어린 애정이 하나의 브랜드로 이어졌다. 페어라이어(FAIRLIAR) 윤지나 대표는 스스로 입고 싶은 골프웨어를 찾지 못했던 경험에서 하이엔드 감성과 기능성을 모두 갖춘 브랜드를 탄생시켰다. 그녀는 스타일과 삶의 균형을 중시하는 여성들을 위해, 골프를 넘어 일상까지 아우르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
기업경영인신문
2025.04.23 18:20
Interview
정밀함이 만든 차이, 알루미늄으로 프리미엄을 만들다 – 알루스텍 이승복 대표
알루미늄 가공 기술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며 주목받고 있는 기업이 있다. 알루스텍(Alustec)의 이승복 대표는 정밀성과 내구성을 앞세운 프리미엄 제품으로 시장 인식을 바꿔나가고 있다. 단순 가공에서 출발했지만, 고급 오토바이 스마트폰 거치대 개발을 계기로 본격적인 브랜드 확장에 나섰다. 모터사이클 브랜드 할
강나은 객원기자
2025.04.23 11:02
Interview
기억을 머무르게 하는 향, 마음을 움직이는 브랜드 - 홀리바넘 신은영 대표
홀리바넘 신은영 대표는 향을 통해 일상 속 특별함을 만들어가고 있다. 작은 공방에서 시작한 브랜드가 백화점에 입점하고, 팝업스토어마다 좋은 반응을 얻은 것은 그녀의 향에 대한 애정과 끈기 덕분이다. 향수 하나에 담긴 감정과 기억을 중시하는 신 대표는 향은 단순히 냄새가 아니라, 사람들의 기분과 순간을 변화시키는 힘이라고
박희수 편집국장
2025.04.23 10:45
Interview
‘독서심리지도’를 통한 미래 교육의 변화를 추구하다 – 명성교육 박성순 대표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며 직업 시장이 변화하는 사회에서 개인이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단순한 지식 전달 능력보다 창의성과 문제 해결 능력, 협업과 소통 능력 등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하지만 과거 주입식교육이 당연시되었던 우리 사회에서는 현재까지도 국·영·수 위주의 시험 성적 상승에 집중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명성
우예린 기자
2025.04.18 17:26
Interview
디지털 전환 시대, 조직의 안전과 효율을 동시에 책임진다 – 더블티 김영준 대표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기업들의 업무 효율성과 안전 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하고 있다. 중대재해처벌법이 시행됐음에도 불구하고, 제조업·건설업·물류업 등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는 여전히 추락이나 끼임 사고와 같은 심각한 안전사고가 반복되고 있다.더블티는 이러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산업안전 솔루션 ‘헤임달’을 개발하여,
우예린 기자
2025.04.18 16:42
Interview
스포츠로 크는 아이들, 건강한 내일을 만든다 - 스포스쿨 이창수 대표
시험 성적과 공부가 최우선이던 과거와 달리, 오늘날의 교육은 건강한 성장과 인성 교육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특히 유소년 스포츠 교육은 아이들의 신체 발달은 물론, 협동심과 리더십, 끈기를 기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를 위해선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과 전문적인 코칭이 뒷받침돼야 한다. 스포스쿨의 이창수 대표는 아이
우예린 기자
2025.04.11 13:28
Interview
반도체‧디스플레이 진공펌프 리퍼블리시를 시작으로 공정장비 및 부품 국산화를 이끌다 - 재이아이 김병수 대표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제조 장비는 가격이 수십억 원에 달할 정도로 고가이다. 그러나 제조 환경의 꾸준한 개선을 위해서는 장비 교체나 수리가 필수적이다. 신규 장비 구매 대신 노후 장비를 분해하여 점검 및 수리하고 새것과 같은 수준으로 재생산하는 리퍼블리시를 진행하면 최대 50% 이상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노후화된 장
우예린 기자
2025.04.03 10:17
Interview
세계로 뻗어나가는 K-의료, 대한민국의 안과 기술로 눈 건강을 책임진다 - 강남아이원스안과 백동원 대표원장
세계적인 K 열풍 속, K-의료의 열기는 좀처럼 사그라지지 않는다. 의료 선진국들 사이에서도 주목받는 한국의 의료 기술과 세심한 케어 시스템이 해외 환자들의 발걸음을 이끌고 있다. 강남아이원스안과는 그들에게 최상의 의료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백동원 대표원장은 “한국의 안과 의술이 세계적 수준임을 알
우예린 기자
2025.04.01 16:31
Interview
전략 마케팅으로 BOOM을 일으키다 – 붐잉 나영현 대표
아무리 뛰어난 제품이라도 전략적인 마케팅 없이 시장에서 성공하기란 쉽지 않다. 타깃층을 정확히 설정하고, 이에 맞는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하지만 막상 실행에 나서려 하면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나선 기업이 있다. 바로 붐잉이다. 붐잉의 나영
김유진 기자
2025.03.31 16:41
Interview
차별화된 마케팅 솔루션, 브랜드 경쟁력을 끌어올리다 - 시온마케팅 권예찬 대표
끊임없이 변화하는 트렌드 속에서 소비자들의 심리 역시 매일 새롭게 진화하고 있다. 현시대의 마케터에게는 이러한 소비 심리를 정확히 읽어내고 적절한 마케팅 전략을 펼치는 직감과 실행력이 요구되지만, 이는 결코 쉬운 과제가 아니다. 시온마케팅의 권예찬 대표는 빠른 변화를 놓치지 않기 위해 하루 대부분을 트렌드 분석에 집중한다
우예린 기자
2025.03.28 14:51
Interview
생산부터 유통까지, 패션 이커머스의 새로운 강자 - 시장닷컴 오병욱 대표
빠르게 변화하는 이커머스 시장에서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기란 쉽지 않은 일이 되었다. ‘잘 팔리는 물건’을 내놓기 위해서는 트렌드와 소구점을 정확히 파악하고 끊임없는 연구를 지속해야 한다. 이커머스 패션 시장의 수많은 경쟁자 사이에서 하나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쉼 없이 성장하는 기업이 있다. 시장닷컴의 오병욱 대표
우예린 기자
2025.03.24 10:11
Interview
한국취업센터, 일자리 연결의 허브로 성장하다 – 한국취업센터 정지훈 대표
한 나라의 경제 상황과 노동 시장의 현실을 잘 보여주는 지표 중 하나가 실업률이다. 실업률이 낮다는 것은 노동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으며, 국민이 안정적인 일자리를 가지고 있다는 의미다. 하지만 이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정부, 기업, 그리고 교육기관 간의 유기적인 협력이 필수다. 특히 변하는 산업 환경 속에서 구직자들이 적
우예린 기자
2025.03.19 14:18
Interview
아이디어를 변화로, 변화를 생활로 만들기 위한 끝없는 도전 - 청율코스메틱 이세연 대표
물티슈 사용이 일상화되었지만, 얼굴과 민감한 부위 사용에는 한계가 있었다. 이에 청율코스메틱은 ‘물 없이 샤워하는 웻타월’을 출시하여 강력한 세정력과 풍부한 수분감, 보송한 마무리를 제공한다. 특대형 크기로 한 장만으로 전신 사용이 가능하며, 콤팩트한 포장으로 휴대성도 뛰어나다. 소비자 만족도가 높아 웻타월 시장이 새로운
김유진 기자
2025.03.19 14:06
Interview
‘디지털제품여권’ 솔루션으로 수출 기업의 든든한 파트너가 되다 -케이포시큐리티 박경철 대표
유럽연합(EU)의 디지털 제품 여권(Digital Product Passport, DPP) 규제가 2027년 본격 도입을 앞두고 있어 유럽으로 제품을 수출하는 국내 기업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 제품에 디지털 제품 여권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모든 제조 공장의 소프트웨어를 변경해야 하지만, 해외 여러 국가가 선제적으로 대비하
우예린 기자
2025.03.18 11:54
Interview
비즈니스의 핵심 파트너, 박스풀이 제공하는 최적의 물류 솔루션 – 박스풀 김준영 이사
경기 광주의 한적한 곳에 자리한 박스풀 본사는 물류 이동과 포장 작업으로 분주한 모습이었다. 직원들은 고객사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원활한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었다. 특히 김준영 이사는 직접 현장을 챙기며 실무를 병행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박스풀은 공유창고부터 물류, 위탁 판매, 해외 풀필먼트까지 다양한 사업을
우예린 기자
2025.03.17 14:59
Interview
장애를 넘어 가능성을 꽃피우는 내음공간 - 내음공간 문종선 시설장
경기도 시흥에 자리한 내음공간을 찾았을 때, 가장 먼저 들려온 것은 활기찬 인사 소리였다. 환한 미소로 기자를 반기는 중증발달장애인들이 사무실을 소개하는 모습에서 따뜻한 온기가 전해졌다. 한편에서는 작업에 몰두한 근로자들의 집중한 눈빛이 공간을 채웠다. 다양한 개성과 능력을 지닌 중증발달장애인들과 함께 내음공간을 이끌어가
우예린 기자
2025.03.17 14:35
Interview
편안함을 넘어 무감각으로, 언더웨어의 새로운 기준 - 헤리즈하보헤 강민혜 대표
하나의 사이즈로 모든 체형을 아우르는 언더웨어를 선보여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브랜드가 있다. 주식회사 헤리즈하보헤의 언더웨어 브랜드 ‘갓바디’가 최근 홈쇼핑 시장에 진출하여 예상을 뛰어넘는 성과를 거두었다. ‘무감각 팬티’라는 신개념 제품으로 편안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 헤리즈하보헤의 강민혜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우예린 기자
2025.03.14 16:11
Interview
미래차 시대, 전장 부품의 핵심 역할을 재정의하다 - 제이에스오토모티브 김진수 대표
자동차 한 대를 생산하는 데 필요한 부품 수는 약 2,000~4,000개에 이른다. 금속, 유리, 고무, 섬유, 각종 합성수지, 윤활유, 가죽, 도기, 도료 등 다양한 재료가 사용되며, 완성차 제조사뿐만 아니라 전문 자동차 부품 기업들의 역할도 필수적이다. 특히, 자동차 산업의 발전과 함께 전장 부품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우예린 기자
2025.03.14 15:54
1
|
2
|
3
|
4
|
5
내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