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킨텍스, 2025 카페디저트페어(CDF) 성황리 마무리

설 선물세트부터 와인·막걸리까지…디저트 페어링 트렌드 눈길
매일 선착순 200명 기념품 증정…10만원 이상 구매 시 원두 증정 이벤트도
올해 코엑스·킨텍스·세텍서 총 5회 개최 예정

김유진 기자 승인 2025.01.20 11:48 의견 0

2025년 첫 카페디저트페어(CafeDessertFair, 이하 카디페)가 1월 16일부터 19일까지 고양시 킨텍스 2전시장 7홀에서 4일간 열렸다. 카디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카페 전문 전시회로, 커피, 디저트, 음료, 베이커리 등 다양한 카페 관련 제품과 서비스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2025년 첫 카페디저트페어가 킨텍스에서 120여 개 업체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사진=카페디저트페어]


이번 카디페에는 약 120여 개 업체가 참가해 국내외 원두, 커피머신, 홈카페 용품, 차(tea), 베이커리 등 다양한 카페 관련 제품과 디저트를 전시했다. 특히 와인과 막걸리 등 디저트와 곁들일 수 있는 특별한 음료도 관람객의 이목을 끌었다.

예비 창업자를 위한 프랜차이즈, 인테리어, 마케팅 관련 부스가 마련돼 창업 준비에 필요한 종합적인 컨설팅을 제공했다. 또한, 카페 창업과 운영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무료 상담 프로그램도 운영됐다. 특히 창업 초기 고민을 해결하려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한다.

예비 창업자를 위한 프랜차이즈, 인테리어, 마케팅 등 종합 컨설팅이 제공됐다. [사진=기업경영인신문]



행사장에서는 설날을 앞두고 다양한 선물세트를 현장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었으며, 관람객을 위한 다채로운 시식과 시음 프로그램이 마련돼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부대행사로 매일 오전 10시에 선착순 200명에게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와 함께, 10만 원 이상 구매 고객 중 50명을 대상으로 원두를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됐다. 이러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인해 행사 기간 내내 관람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이번 킨텍스 행사를 시작으로 올해는 코엑스, 킨텍스, 세텍 등지에서 총 5회의 카디페가 개최될 예정이며, 카페 및 디저트 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정보를 지속해서 제공할 예정이다.

김유진 기자

저작권자 ⓒ 기업경영인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