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만두식품 남미경 대표 - 자연 그대로의 신선한 재료로 감동을 빚다

기업경영인신문 승인 2024.04.16 10:15 | 최종 수정 2024.04.16 10:19 의견 0
한만두식품 남미경 대표

한만두식품은 1999년 수제 물만두 전문기업으로 첫 발을 내딛으며 만두제조 사업을 시작했다. 이후 갈비만두, 주꾸미만두, 투명만두, 콘치즈만두 등 창의적인 제품 개발을 바탕으로 틈새시장을 공략해 대기업이 주종을 이루던 냉동만두 시장을 선도했다. 이를 기반으로 한만두식품은 20년간 100가지 이상의 다양한 종류의 만두를 연구하며 각종 특허와 기술을 보유해 왔다.

한만두식품은 우리 농업을 살린다는 소명의식을 가지고 지역 농산물을 활용해 신제품 개발을 위해 각별히 신경 쓰고 있으며 국제 기준에 맞는 위생적인 생산설비와 식품안전관리 인증을 통해 안전한 식품을 만들고 있음을 인정받고 있다.

한만두식품 갈비만두

작년에는 튀김 라인과 오븐 라인을 도입하여 만두를 다양하게 튀기고 구워보는 실험을 진행했고, 올해는 밥이나 빵을 대체할 수 있는 발효 빵 만두를 개발하는 데 집중하고 있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식사 옵션을 연구하고 있다.

또한 올해는 랍스타 만두, 새우만두, 오삼불고기 만두와 같이 전 국민이 사랑하는 요리를 만두 속으로 담아내는 신제품 개발에 힘쓰고 있다. 이미 시장에 선보인 주꾸미 만두와 낙지 만두 등의 제품은 해외 수출 지원을 통해 세계 시장에서도 우리의 맛을 알리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한만두식품은 시장의 지속적인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직원들과 함께 유명 맛집이나 SNS에서 인기 있는 장소를 탐방하며 아이디어를 수집하고 있다.

이를 통해 꿀호떡만두, 마라만두, 불곱창만두, 콘치즈군만두 등 독특한 신제품들이 개발됐다. 이러한 신제품들은 별도의 마케팅 없이도 SNS를 통한 입소문만으로 매출 증가에 크게 기여했지만 한만두식품은 소비자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한만두TV'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기 시작했다.

한만두식품은 직원들의 행복이 음식의 맛을 좌우하며, 이것이 매출 증대로 이어져 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가져오는 선순환 구조의 핵심이라고 믿는다.

자사는 이러한 비전과 사명을 기반으로 직원들의 행복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고 있다. 이는 곧 행복한 직원들이 만든 만두가 고객에게 가격 대비 우수한 품질과 맛을 제공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이 과정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직원의 행복이 증가하는 선순환효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믿고 있다. 한만두식품은 이러한 원칙을 꾸준히 실천하며 고객과 직원 모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

한만두식품 제공

자사는 인재 양성과 지식 활용을 통해 고객 가치를 실현하는 것을 근본 경영 철학으로 삼고 있다. 가치 경영을 기반으로, 감사와 기쁨을 통한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며 이웃 사랑을 우리의 핵심 목표로 삼아 업무에 임하고 있다.

인재 중심 경영을 통해, 재능과 강점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직원들의 성장을 지원하며 그들이 지도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또한 지식 경영을 통해 성과와 지식 목표를 명확히 하고 고객 중심의 업무 접근을 중시하며 매주 진행되는 부서별 성과 피드백을 통해 지속적인 지식 발굴을 지원하고 있다. 자사는 이러한 경영 철학을 기반으로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한만두식품은 20년간 쌓아온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자사의 만두를 다양한 프랜차이즈의 부메뉴로 제공함으로써 해당 프랜차이즈의 매출 증대에 기여하고 싶다. 이와 동시에 전 세계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가들을 돕는 데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또한 회사 경영에서 차별화된 전략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다양한 시도와 연구를 통해 지속적인 발전과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기업경영인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