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에 대한 진심 어린 애정이 하나의 브랜드로 이어졌다. 페어라이어(FAIRLIAR) 윤지나 대표는 스스로 입고 싶은 골프웨어를 찾지 못했던 경험에서 하이엔드 감성과 기능성을 모두 갖춘 브랜드를 탄생시켰다. 그녀는 스타일과 삶의 균형을 중시하는 여성들을 위해, 골프를 넘어 일상까지 아우르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 페어라이어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지속가능한 경영철학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차근차근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윤 대표와의 인터뷰를 통해 골프웨어를 통해 삶을 이야기하는 그녀만의 생각과 브랜드에 담긴 철학을 들어보았다.

골프를 향한 애정에서 출발해 하이엔드 골프웨어 브랜드를 일군 윤지나 대표. 스타일과 삶의 균형을 제안하며 여성의 일상을 변화시키는 브랜드를 만들어가고 있다.


간단한 자기소개 및 창업배경

골프를 즐기면서도 정작 내가 입고 싶은 골프웨어를 찾기란 쉽지 않았다. 그 아쉬움이 결국 브랜드를 직접 만들어야겠다는 결심으로 이어졌다. 회계법인에서 커리어를 쌓아오던 나에게 패션과 골프웨어 산업은 전혀 다른 분야였지만, 오히려 고정관념 없이 새로운 시각으로 도전할 수 있었다. 시행착오 속에서도 하나씩 배워가며, 지금의 국내 골프웨어 브랜드 페어라이어를 완성할 수 있었다. 골프를 진심으로 사랑하는 한 사람으로서, 그리고 브랜드를 책임지는 대표로서, 골프웨어를 통해 라이프스타일의 품격까지 제안하고자 한다.

주요 비즈니스 영역

페어라이어는 스타일과 퍼포먼스의 균형을 추구하는 골프웨어 브랜드다. 필드 위와 일상에서도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디자인과 기능성으로, 새로운 골프 문화를 제안한다. 골프를 사랑하는 여성들의 삶 전반을 섬세하게 아우르며 새로운 스타일을 선보이고 있다.

페어라이어가 자랑하는 경쟁력

가장 큰 경쟁력은 골프웨어를 여성의 아름다움을 극대화하는 패션 아이템으로 풀어냈다는 것이다. 운동할 때도 우아하고 세련된 스타일을 유지하고자 하는 여성들의 심리를 반영했다. 여성스러우면서도 혁신적인 디자인 컬렉션을 선보이며, 기존 시장에서는 좀처럼 찾아볼 수 없던 실루엣과 디테일, 스타일을 제안함으로써 여성 골퍼들에게 새로운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다.

페어라이어는 범용성이라는 이름 아래 개성을 잃는 것을 경계한다. 브랜드만의 유니크한 디자인과 감성을 고스란히 담아낸 컬렉션을 통해서 골프를 사랑하는 여성들이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더욱 명확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다.

페어라이어 2025 S/S 컬렉션. [사진=씨에프디에이]


출시 예정인 컬렉션

여성들의 일상과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옷에 대한 고민 끝에, 페어라이어는 골프웨어와 액티브 럭스를 접목한 새로운 제품 라인을 선보일 준비를 하고 있다. 필드 위는 물론 일상에서도 자신 있게 입을 수 있도록, 움직임에 최적화된 기능성과 매일 손이 가는 스타일을 동시에 담아낸 컬렉션이다. 이 라인은 활동성과 디자인을 넘어서, 여성들이 자신을 더욱 아름답게 느낄 수 있는 만족감까지 고려해 완성되고 있다. 골프를 사랑하는 여성,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여성, 그리고 자신의 방식을 지키며 살아가는 여성을 위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며, 옷을 통해 그들의 삶에 작지만, 분명한 변화를 전하고자 한다.

주요 타깃층과 고객경험

페어라이어는 하이엔드 럭셔리 감성을 추구하는 골퍼들을 위한 브랜드다. 세련된 스타일과 완성도 높은 퀄리티를 중시하는 20대 후반부터 50대까지의 여성 골퍼들 사이에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하지만 페어라이어가 진짜로 빛나는 지점은 옷을 잘 만드는 데 그치지 않는다. 고객과의 섬세한 소통, 그리고 피드백을 정성스럽게 반영하며 브랜드만의 특별한 경험을 만들어간다. 옷 한 벌을 고를 때의 기분, 착용하는 순간의 만족감, 그리고 그 옷을 입고 하루를 보내는 여성의 태도까지 생각한다. 감각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차별화된 고객관리에 집중하고 있다.

페어라이어 매장 전경. 스타일과 기능을 만족시키며, 필드와 일상에서 여성들이 자신감을 잃지 않도록 돕는 라이프스타일 골프웨어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씨에프디에이]

페어라이어를 접할 수 있는 경로

페어라이어의 제품은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비롯해 국내 주요 대리점과 백화점에서 만나보실 수 있다. 또한, 대만, 싱가포르, 베트남, 일본, 미국 등 글로벌시장에서도 매장을 운영하며, 전 세계 골퍼들에게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 더불어, 팝업스토어, 오프라인 이벤트, 프로암 대회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고 있다.

해외수출

페어라이어는 현재 대만, 싱가포르, 베트남, 일본, 미국, 중국, 태국 등 7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이 중 가장 먼저 진출한 국가는 대만으로, 2022년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3개의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 중이다. 베트남에는 2개 매장이, 싱가포르를 비롯한 나머지 국가에는 각 1개씩의 매장이 자리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대만은 수출 3년 차에 접어들며 브랜드 인지도가 안정적으로 자리 잡은 시장이다. 페어라이어 특유의 유니크한 스타일이 돋보이며, 우리를 찾는 마니아층이 점점 두터워지고 있다.

국내 브랜드의 위상

국내 브랜드의 위상은 과거에 비해 분명히 높아졌다. 하지만 여전히 국내 브랜드는 가격이 저렴해야 한다는 선입견이 존재한다는 점에서 아쉬움을 느낀다. 같은 소재를 사용하고, 같은 수준의 공정에서 제품을 생산하더라도, 브랜드의 국적만으로 평가 절하되는 현실은 쉽게 넘기기 어려운 부분이다. 이제는 이러한 시선이 조금씩 변화하길 바란다. 국내 브랜드가 제 가치를 인정받고, 더 많은 사랑을 받아야만 진정한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다고 믿는다. 좋은 브랜드는 지닌 철학과 완성도로 증명된다고 생각한다.

페어라이어는 지난해 일본 도쿄 다이마루 백화점에서 팝업 행사를 열며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섰다. [사진=씨에프디에이]


향후 계획

글로벌시장에서 브랜드가치를 확장하고, 상표권 기반 라이선싱을 통해 다양한 산업과 협력하며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 또한, 골프 외 패션 카테고리로 영역을 넓히며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하고 있다. 중장년층 소비자들의 온라인 판매 증가에 맞춰, UI/UX를 개편해 편의성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오프라인 채널과 커뮤니티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여 더 깊은 관계를 형성해 나가겠다.

경영철학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지속 가능한 성장이다. 이는 단기적인 실적보다 장기적인 비전과 가치를 우선시하는 태도에서 출발한다. 브랜드와 고객 간의 신뢰를 기반으로 깊고 안정적인 관계를 구축하는 것, 그것이 페어라이어가 추구하는 성장의 방식이다. 또한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서 유연하게 대응하고, 혁신적인 사고를 통해 미래에 대한 빠른 전략을 수립하는 것도 중요한 경영철학 중 하나다. 무엇보다도 팀원들이 자율성과 책임감을 가지고 일하며,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큰 가치를 둔다. 페어라이어에서 일한 시간이 각자에게 의미 있는 배움으로 남았으면 한다. 그런 조직 문화를 만들어가는 것 역시, 내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리더십의 핵심이다.

젊은 도전자에게 들려주고 싶은 조언

젊은 도전자들에게 가장 먼저 전하고 싶은 말은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라는 것이다. 실패는 성장의 일부이며, 그 과정을 통해 우리는 더 단단해지고,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는 힘을 갖게 된다. 또한, 자기 계발과 더불어, 시장 변화를 읽어내는 민첩한 사고방식도 중요하다. 무엇보다 자신이 하는 일에 대한 진심과 몰입이야말로 가장 강력한 원동력이다. 때로는 길이 막히고, 성과가 더디게 느껴질지라도, 그 순간을 견뎌내는 꾸준함, 열정과 신념을 잃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는 태도가 결국 성공을 만든다고 믿는다.

강조하고 싶은 내용

페어라이어는 여성에게 더 나은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골프웨어 브랜드다. 여성들이 자신의 삶을 주체적으로 이끌어가며 더 나은 자신을 만들어가는 여정에 함께하는 동반자로, 자기만족과 자기 계발을 위한 스타일과 기능을 겸비한 아이템을 선보인다. 여성들이 어떤 순간에도 자신감을 잃지 않도록 돕는 것이 페어라이어의 역할이다. 또한 지속 가능한 패션을 통해 외적인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내면의 만족과 삶의 가치를 함께 추구할 수 있도록 응원하고 있다. 페어라이어는 오늘을 살아가는 여성들과 함께 끊임없이 성장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