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다음 달 1일 스타벅스와 제휴한 신규 입출금 통장 'KB 별별통장'을 출시하고, 스타벅스 앱 내 계좌 간편결제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25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이 다음 달 1일 스타벅스 제휴 통장을 출시하고, 스타벅스 앱 내 계좌 간편결제 서비스를 개시한다. [사진=KB국민은행]
‘KB 별별통장’은 KB국민은행의 상징인 ‘STAR(별)’와 스타벅스의 ‘STAR(별)’가 결합한 의미를 담고 있다. 해당 상품은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으로, 개설일로부터 1년간 최고 연 2.0%(300만 원 이하, 기본이율 0.1%, 우대금리 최대 연 1.9%p, 2025년 3월 24일 기준, 세전)의 금리를 제공한다.
기존 급여이체 이력이 없는 고객이 ‘KB 별별통장’으로 매월 합산 50만 원 이상 입금하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월 1매, 연 최대 12매 받을 수 있다. 또한, ‘KB 별별통장’을 스타벅스 계좌 간편결제 수단으로 연결한 후 사이렌오더로 음료를 주문하면, 스타벅스 별 리워드를 추가로 지급(일 1개, 월 최대 5개)받을 수 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스타벅스 앱에서 KB국민은행 계좌를 이용한 간편결제 서비스가 처음으로 도입된다. 고객들은 별도의 계좌번호 입력 없이 간편하게 결제수단을 등록할 수 있게 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금융과 라이프스타일을 접목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스타벅스와 협업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줄 수 있는 다양한 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KB 별별통장’ 및 계좌 간편결제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4월 1일부터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및 KB스타뱅킹 상품 가입 안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