촬영에 필요한 모든 것을 한번에 “써폿”(ssupport)한다 - ㈜기발한사람들 김현진 대표

김유진 기자 승인 2024.11.21 09:49 | 최종 수정 2024.11.21 09:53 의견 0

김현진대표

방송분야 스텝과 보조출연자 처우를 위해 노력하는 회사가 있다. 방송분야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서비스 ‘써폿’을 개발해 운영중인 ㈜기발한사람들은 현장 촬영스텝에게 미뤄서 지급되던 급여를 맞는 날짜에 지급하기 위해 먼저 나서고 있다. 업계의 만연해 있던 부조리를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는 현직 출신 김현진 대표를 만나 업계 전반과 회사 운영을 위한 계획을 들어봤다.

대표님 소개와 창업 동기

‘써폿’이라는 플랫폼을 만들고 운영하고 있는 ㈜기발한사람들을 운영하고 있다. ‘써폿’의 비전은 촬영 현장에서 효율성을 극대화하시키고 고객이 작업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다. 촬영 준비에 필요한 인력, 차량, 장비 등 모든 종류의 것을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고객이 본연의 업무에 몰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회사다.

특히 고객의 요구에 맞춘 맞춤형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혁신적인 기술을 도입해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는 중이다. 최종목표는 촬영산업의 선두주자로 고객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성장을 이루는 것이다. 특히 만연해있는 업계 전반에 부조리 문화를 혁신하는데 기여하고자 창업 해 운영중이다.

써폿 건물사진

㈜기발한사람들의 경쟁력

촬영현장에서의 효율성을 위해 필요한 인력과 차량, 장비를 한번에 제공해 우리를 이용하는 회사나 개인이 본연의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게 지원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이로인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특히 신속하게 촬영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지원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즉각적인 문제해결이 가능하다. 이러한 경쟁력으로 고객사들의 신뢰와 장기적으로 관계할 수 있는 파트너쉽을 형성하고 있다.

준비중인 신사업

촬영 장비 관리 시스템 ‘콜시트’를 개발해 출시했다. 이 어플을 통해 고객은 장비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 할 수 있고 필요한 장비를 신속하게 요청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을 것이다. 또 촬영 일정 관리와 인력 배치를 최적화하기 위한 통합 솔루션도 개발 중이다.

주요 고객층과 관리

주요 타겟층은 드라마, 광고, 방송 등을 포함한 모든 촬영현장이다. 과거 광고 촬영의 비중이 가장 높았지만 점점 방송이나 개인 유튜버등 영역이 확대대고 균형을 맞춰가고 있다. 내가 광고기획, 감독출신이라 광고쪽 일을 많이 했었다.

대표님만의 경영철학

"고객의 성공이 우리의 성공"이라는 마음을 가지고 일하고 있다. 특히 촬영현장에서 일하는 스템들은 처우가 좋지 않다. 고객들이 필요한 것 생수, 물티슈 하나까지도 필요하면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고객에게 제공한다.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들과 함께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향후 계획과 강조하고 싶은 내용

향후 우리 회사는 세계시장으로 확대를 기획하고 있다. 고객의 요구에 따라 혁신적이고 참신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단순한 서비스제공자가 아니라 고객과 여정을 함꼐하는 파트너로서의 역할에 충실할 계획이다.

우리쪽 업계는 생각보다 스텝이나 감독들의 처우가 좋지 않았다. 급여가 밀려 입금되거나 매번 촬영현장이 어딘지 날씨는 어떤지 등 정보가 턱없이 부족했던 것이 사실이다. ㈜기발한사람들은 오래된 업계 관행을 개선하는데 앞장서려 한다. 우리서비스를 이용하면 적어도 제 날짜에는 돈을 받을 수 있다는 인식을 널리 알리고 싶다. 많은 고객들과의 협업을 기대한다.

저작권자 ⓒ 기업경영인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