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생활의 첫발을 일신석재로 디딘 후 30년째 근무하고 있으며 당사는 석재업계 유일한 코스피 상장기업이다. 1971년 전주에서 공예품을 수출하는 기업으로 시작하여 1986년에는 코스피 상장을 했다. 현재는 석재와 세라믹 유통 과 시공, 채석 등 연간 매출 천억이 넘는 종합석재회사로 성장 했다. 회사발전의 핵심 원동력은 50년간 쌓인 노하우와 신성장 동력의 발굴이 적절히 믹스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당사에서 가장 수익성이 좋은 제품은 화강석 원석이다. 화강석 원석은 판재나 경계석 그리고 기타 토목공사용 전석 면석 등의 재료로 사용되고 있다. 그 다음 주력 제품은 천연석이다. 천연석은 외장용으로 화강석과 라임스톤, 인테리어용으로 주로 사용되는 대리석 등이 있으며 그리고 인조로 생산되는 인조석과 포셀린 빅슬랩이 있다.
무엇보다 요즘 역점을 두고 있는 제품은 명품석 브랜드 일솔레와 이태리 포셀린 빅슬랩 브랜드 인피니티 사업에 집중하고 있다. 특히 인피니티는 차별화된 디자인과 안정적인 품질을 바탕으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일솔레(ILSOLE)는 갤러리 콘셉트의 천연대리석 명품 브랜드다. 미적 측면과 가치 측면에서 하나하나의 대리석이 독특하고 고급스러운 감성을 제공한다. 일솔레는 제품들은 평방미터당 수십만 원에서 수백만 원에 이르며 이들 제품은 대가들의 예술 작품을 소유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독특하고 독창적인 인테리어 디자인 요소를 찾는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이러한 최고의 제품은 경쟁사보다 먼저 확보하는 것의 중요하기 때문에 제품을 확보하는 과정을 맹수를 사냥하거나 탐험하는 과정에 비유할 수 있다 . 그 만큼의 수고와 열정이 필요하며 때론 위험을 감수 할 때도 있다.
높은 가격대에도 불구하고 ILSOLE 제품은 고급 부동산 시장 및 나만의 인테리어 디자인의 욕구수준을 감안할 때 절대로 과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이들 제품은 아파트 인테리어, 중역실, 건물 로비 등 다양한 실내 공간에 초점을 맞춰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데 이상적이다.
다시 말해서 일솔레 브랜드는 일정한 소비자를 특정할 수 없다. 오히려 기존 일반 인테리어 디자인 추세와 차별화하려는 잠재적인 모든 고객층에게 어필하여 ILSOLE 고객으로 만들고 있다. Moncler 및 Gucci 등과 같이 많은 유명 럭셔리 브랜드가 ILSOLE의 고객이 되고 있으며 나만의 가치를 중시하는 럭셔리 시장에서 ILSOLE의 입지는 더욱 커지고 있다.
포셀린 빅슬랩 브랜드 ‘infinity’ 인피니티(INFINITY)는 이탈리아 최대 외벽 및 바닥 마감재 제조사인 콩코도 그룹이 50년 이상 축적된 기술과 디자인 노하우가 담은 신개념 마감재다. 일반적으로 점토로 빚어 구워서 만드는 타일 기술이 뛰어나지 못했던 과거에는 사이즈도 작고 흡수율도 현재의 수십 배에 달할 정도로 물성이 형편이 없었다.
현재는 수백 미터의 길이의 화로, 점토와 석영 같은 천연광물의 배합기술을 통해 최상의 품질을 담보하고 있으며 강도나 흡수율 측면에서도 우수하지만 가공이 용이하여 최종소비자 및 중간소비자 들 모두 선호하는 제품이다. 또한 매년 두차례 인피니티가 개발하여 출시하는 신제품 라인은 고객들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다.
인피니티는 타일의 일종이다. 타일에 문외한인 저희들이 인피니티사와 협업하게 된 계기는 인피니티 사에서 저희 회사에 삼고 초려한 끝에 결정됐다. 선택하는데 시간이 걸렸고 늦게 진입했지만 타 브랜드에 비해 인피니티가 시장 내 성장 속도가 월등히 빨라 현재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도입 초기에는 직원들이 취급하기가 까다로워 영업에 어려움을 겪었다. 그러나 가공 및 시공 품질은 물론 독보적이고 탁월한 디자인으로 인해 고객들의 브랜드 충성도가 높아지자 직원들도 천연석보다는 인피니티 영업에 열을 올리고 있고 매출 목표도 매년 50%이상 성장하고 있다.
먼저 당사는 기술적으로 품질 및 가공속도를 높이기 위해 이천 공장에 인피니티 세라믹/포셀린 타일 전용 CNC(Computerized Numerical Control) 가공설비를 과감히 투자했다. 무엇보다 생산 Capa 확대가 대형 물량의 프로젝트를 수행의 핵심이기 때문이다.
우선 사실 제품 하자라는 것은 ‘우리 인간이 개입되어 잘못을 일으킨 것’이라고 정의할 수 있는데 하자 자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천연석의 특성을 충분히 설명해주고 정보를 공유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천연석의 유지관리 기법에 대해서도 자세히 안내해주고 있다.
또한 다수의 품질관리자를 두어 품질관리에 특별한 신경을 쓰고 있으며 운반이나 가공 중에도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철저한 교육을 하고 있다. 상장회사인 만큼 적당히 하다가 그만두면 되지가 아니라 무한책임을 진다고 생각하고 있다.
당사는 유통에 중점이 있는 만큼 핵심기술은 구매(소싱)라고 생각한다. 우리나라 석재회사들중 중국과 이태리에 모두 지사를 두고 있는 회사는 우리가 유일해 구매(소싱)에 경쟁력이 있다고 본다. 다음으로는 천연 대리석 및 포셀린 빅슬랩에 공히 필요한 것은 고객의 집 앞까지 무사히 도달 시키는 품질관리 노하우다.
당 사는 안전관리, 품질관리에 각별히 신경 쓰고 있으며 사고 없이 현장에 고품질 제품이 도착할 수 있도록 전문 품질관리 전문가 확보를 통해 세밀하게 포장하고 운송해주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수입하는 석재의 품질 및 재고관리 향상을 위해 이태리산 대리석 스캐너 장비를 도입하여 산출될 최종 제품에 대한 고객 확신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회사 운영에 있어서 저희가 지향하는 경영 철학과 가치관은 '변화는 생활이자 생명'이라는 믿음을 바탕으로 한다. 또한 저희는 직장 생활이 행복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 서로를 배려하고 존중하는 문화 속에서 특히 선배나 상사가 부하 직원을 존중하고 존경할 때 그 어떤 것보다 더 큰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고 믿고 있다.
유통은 마케팅과 신제품이 성장 동력이라 생각한다. 따라서 일솔레 즉 명품 대리석을 온 세상 사람들이 다 알고 있는 브랜드로 만들고 싶다. 또한 인피니티와 같은 또 다른 성장 동력을 찾아내 일신석재가 제품 유통만으로도 천억이 넘는 회사로 발전시키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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